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가상화폐 폭락 진짜이유와 앞으로 전망

by 아만보다 2021. 5. 20.

가상화폐가 폭락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어제 수요일 검은 수요일이라 불리며, 가상화폐의 가격이 3개월 전까지 돌아갔습니다. 그럼에도 패닝 세일로 인하여 가상화폐 금액이 올라갈 생각을 못하며 많은 투자자들이 많은 생각을 하게 하는 하루였습니다.

 

가상화폐 폭락 진짜이유

가상화폐 폭락 이유는 딱 뭐 하나라고 하기는 어렵고 많은 이해관계가 얽혀있습니다.

첫 번째. 각국의 암호화폐에 대해 경고하며, 경고에 그치지 않고 제재하기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 기관투자자들이 변동성이 너무 큰 암호화폐 시장에서 발을 빼고 금시장으로 이동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세 번째. 말 한마디에도 영향을 받는 가상화폐인데 최근 비트코인을 테슬라 결제 중단하기로 결정되고, 비트코인을 매도하지 않는 듯 보였으나 지금은 비트코인을 매도할 수 있다고 시사하고 있습니다.

네 번째. 중국인터넷금융협회, 중국은행협회, 중국결제업무협회 등 중국 금융 기관 3곳이 민간 가상자산 관련 서비스 제공을 금지한다는 내용의 공동 성명을 발표하였습니다.(새로운 입장을 발표한 것은 아니지만 이미 패닉 셀링에 들어선 투자자들을 더 자극하는 발표였습니다.)

 

 

가상화폐 전망 이대로 끝일까?

이대로 끝은 아닐 거라는 생각입니다. 제재와 기관투자 이동이 있지만 이번 기회에 비트코인을 매입하려는 기업을 의 움직임 또한 있기 때문입니다.

첫 번째. 저스틴 선 트론 창립자는 19일 트위터를 통해 평균 단가 3만 6868달러에 약 4141비트 코인을 구해했다고 밝혔습니다.

두 번째. 대폭락 이후에는 대상 승장이 항상 이어져 오고 있었습니다. 2023년까지 비트코인 15만 달러를 향하 가기 위한 조정으로 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걸 견디지 못하는 투자자들의 패닉 셀링으로 인하여 올라가는데 조금 더뎌졌을 뿐입니다. 이렇게 비트코인이 상승세로 돌아서기 시작하면 주변 알트코인들도 상승세로 돌아설 여력이 아직 남아 있습니다.

댓글